이메일을 다들 많이 이용해보셨기 때문에 알 수 있듯이 작성을 하고 전송을 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이 점이 다른광고들과는 달리 이메일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1. 이메일에 광고를 첨부해 발송을 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전송이 되기 때문에
속도 적인 부분에서 다른 광고들에 비해 뛰어납니다.
메일같은 경우, 여러 명이 하나의 메일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개인 당
하나의 메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
2.일대일대응이 가능합니다.
이메일광고를 보낼 메일주소를 가진 사람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
그 개인에게만 해당되고, 적합한 정보를 선별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.
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나 광고를 메일을 통해 보냈을 경우 구매 혹은 회원가입으로 이뤄지는 전환율 역시 높아지겠죠?
3. 이메일광고에 대한 답변이 왔을 경우, 고객의 반응이나 상태에 대해 파악하기 좋습니다
이 부분 역시 다른 광고와 다른 부분인데요, 다른 광고 같은 경우 광고를 일방적으로
전달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광고를 본 고객의 반응이 어떤지에 대해 파악하기 힘듭니다.
4. 이메일광고는 광고진행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짧은 시간내에 타겟집단에 대해 광고를
진행할 수 있으며 타겟의 성향에 맞는 적합한 정보의 광고를 보내게 된다면 고객 참여 유도에
적합합니다. 이벤트가 진행중이라면 판매를 촉진시킬 수도 있습니다.
[출처] [이메일광고] ▶이메일광고의 특징◀|작성자 워라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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